에소메졸캡슐20mg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까지 총정리

본 포스팅은 한미약품의 에소메졸캡슐20mg에 대해 소개합니다.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서 캡슐 형태의 제품입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은 제조사의 제품 설명 페이지와 약학정보원의 정보를 참고하였습니다.
에소메졸캡슐 20mg
이미지출처: 한미약품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의 기사를 꼭 확인해보세요!

한미약품 에소메졸캡슐의 의약품 요약정보

에소메졸캡슐20mg은 어떤 제품인가요?

한미약품에서 출시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성상은 흰색~연한 갈색의 과립이 들어있는 연분홍색 경질캡슐제입니다. 식약처상 분류는 소화성궤양용제 (232)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수소펌프 저해제 (PPIs)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에소메졸캡슐20mg의 효과 및 효능

위식도 역류질환, 헬리코받터필로리 박멸을 위한 항생제 병용 요법,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 투여와 관련된 상부 위장관 증상 치료의 단기요법, 지속적인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 투여가 필요한 환자, 졸링거-엘리슨 증후군 치료, 정맥주사로 위궤양 또는 십이지장궤양에 의한 재출혈 유도 이후의 유지 요법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 성분 및 보조성분

▶재료명을 보시기 전에 다음 내용을 필독해 주세요!
유효 성분: 에스오메프라졸스트론튬사수화물 24.6mg
첨가제: 디아세틸화모노글리세리드, 미결정셀룰로오스, 산화티탄, 상하연분홍색캡슐, 오파드라이OY-C-7000A화이트, 탤크, 히드록시프로필셀룰로오스, 히프로멜로오스프탈레이트200731, D-만니톨,[에소메졸캡슐 40mg 첨가제(타르색소)] 적색40호, 청색1호, 황색5호
한미약품 에소메졸
이미지출처: 한미약품

주의사항 및 부작용

벤즈이미다졸류에 과민반응이 있으신 분, 수유부, 특정 항생제 과민반응 환자 등에게는 투여할 수 없는 제품입니다. 요약된 정보를 제시하기 보다는 자세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주의사항과 부작용은 약학정보원의 해당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복용법 (섭취 방법)

물 등의 액체와 함께 복용해야 하는 캡슐입니다. 다양한 질환에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질환별 용량이 상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미약품의 제품 페이지에 자세히 묘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캡슐제를 삼키지 못하는 환자의 경우 위장관 튜브를 이용하여 투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전문가의 소관이니 굳이 방법을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이상 오늘은 에소메졸캡슐20mg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