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루비 메노락토 갱년기유산균yt1 효능, 특징, 복용법

갱년기유산균yt1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약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최초의 갱년기 여성 건강을 위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효능, 복용법, 성분 위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img 5f01e199a9f5d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좋은 기사가 있어 소개하겠습니다.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엘루비 메노락토 갱년기 유산균 YT1의 특징 리뷰

엘루비 갱년기 유산균 YT1은 어떤 제품인가요?

중년 여성의 건강한 갱년기를 위한 브랜드인 elruby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입니다.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락토바실러스 액시도필루스 YT1 유산균을 주성분으로 합니다. 그리고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에 해당합니다.
이 유산균은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프락토올리고당이라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갱년기로 고생하시는 분이 주변에 계시다면 선물용으로 적합한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img 5f01e199b1e07

갱년기 유산균 YT1의 효능은?

폐경기는 난소에서 분비되는 성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발생합니다. 이는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자연적인 과정입니다. 호르몬 대체 요법을 하자니 부작용에 대한 걱정됩니다. 그래서 유산균을 통한 개선 방안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떠오르는 것이 갱년기유산균yt1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Lactobacillus acidophilus YT1입니다. 이는 통증 민감성, 우울증, 지방 질량, 뼈손실 등에 유의미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1]

원재료명 (성분)

▶재료명을 보시기 전에 다음 내용을 필독해 주세요!
Lactobacillus acidophilus YT1(HU038), 결정셀룰로스, 프락토올리고당, 치커리식이섬유,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캡슐기제]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프탈산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정제수

영양 및 기능 정보

1일 섭취량 (1캡슐=450mg)당 (%로 표기된 수치는 1일 영양성분기준치에 대한 비율)
  • 열량 0kcal,
  • 탄수화물 0g(0%),
  • 단백질0g (0%),
  • 지방 0g (0%),
  • 나트륨0mg (0%),
  • 프로바이오틱스 수 100,000,000 CFU

복용법 (섭취 방법)

엘루비 메노락토 갱년기유산균yt1의 복용법은 다른 유산균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1일 1회 1캡슐을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성분을 잘 확인하시고 특이사항이 있으시다면 주의하셔야합니다. 이상 증상이 발생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권장합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냉장보관이 권장되는 제품입니다.

참고 문헌

  1. Lim, E. Y., et al. “Attenuating Effects of 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on Menopausal Symptoms in Ovariectomized Rat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Science and Nutrition (2018).
▶함께 하면 좋은 글

1 thought on “엘루비 메노락토 갱년기유산균yt1 효능, 특징, 복용법”

  1. 큰 부작용은 없지만, 다만 주의하실 점은 갱년기 스트레스로 인해 적정량보다 많은 양을 드실 경우에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기 때문에 꼭 적정량을 지켜주시고, 살아있는 균이다 보니 항생제랑 같이 섭취하게 되면 유산균이 사멸할 수 있으므로 최소한 5시간 간격을 두고 드셔야 좋습니다. https://decentliar.tistory.com/865

    응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