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논 연질캡슐 효과, 주의점, 복용법 요약본

오늘은 트레논 연질캡슐의 효과, 주의점, 사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약학정보원 동구바이오제약의 정보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본 자료는 가독성을 위해 정리한 요약본입니다. 자세한 자료는 약학정보원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좋은 기사가 있어 소개하겠습니다.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동구바이오제약 트레논 연질캡슐의 특징 리뷰

트레논 연질캡슐은 어떤 제품인가요?

동구바이오제약의 전문의약품입니다. 경구 투약용 제품으로 연질캡슐 형태입니다. 식약처 분류는 비타민A 및 D제(311)입니다.

트레논 연질캡슐의 효과는?

이 제품은 중증의 여드름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전문의약품입니다. 결절성, 낭포성, 응괴성 중증 여드름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주목할점은 체간 병변과 관련된 응괴성 혹은 낭포성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원재료명 (성분)

▶재료명을 보시기 전에 다음 내용을 필독해 주세요!
주성분: Isotretinoin(이소트레티노인) 10mg
첨가제: D-소르비톨액, 농글리세린, 레시틴

주의점 및 부작용

전문의약품인 만큼 복용에 신중한 지도가 필요합니다. 특히 기형아 유발의 위험이 큰 제품이므로 임신과 관련이 있으신 분들은 복용에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그외의 자세한 부작용과 주의사항들은 약학정보원의 해당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복용법 (섭취 방법)

트레논 연질캡슐의 복용법은 증상 및 상태에 따라 상의합니다. 이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 초기
1일 체중 1kg당 이소트레티노인 0.5 mg을 복용
  • 유지용량
이소트레티노인 기준 체중 1kg당 1일 0.5~1.0mg / 중증은 2.0mg 까지
저용량은 1일 1회, 고용량(중증)은 1일 2회로 나누어 복용
  • 신부전 환자
투여 경험이 매우 제한적이라고 합니다. 1일 10mg에서 시작하여 용량을 조절해야 한다고 합니다.
  • 불내약성인 환자
불내약성인 경우 저용량으로 치료를 계속하여야 합니다.
위의 정보는 약학정보원의 정보를 요약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고, 약사와 의사의 지시를 준수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