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코연질캡슐 효과, 복용법, 주의점 간단 요약

오늘은 제일약품의 시코연질캡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제일약품의 제품 설명 페이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방문자 분들이 알기 쉽도록 효과, 복용법, 주의점 등을 요약하였습니다.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좋은 기사가 있어 소개하겠습니다. 반드시 참고해주세요!

제일약품 시코연질캡슐의 특징 리뷰

시코연질캡슐은 어떤 제품인가요?

식약처 분류상 기준상 전문 의약품에 해당되는 제품입니다. 모양은 장방형 연질캡슐입니다. 미황색의 유성 물질이 충전된 형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캡슐의 크기는 폭이 25mm 정도이고, 지름은 9mm 모양입니다.

시코연질캡슐의 효과는?

이 제품의 기본적인 기능은 고트리글리세라이드 혈중 환자의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감소시키기 위한 보조제라고 합니다. 다음과 같은 용도로 환자들에게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트리글리세라이드혈증(Ⅳ형)에 대한 단독투여요법
  • 고콜레스테롤혈증과 고트리글리세라이드혈증의 복합형(Ⅱb형)에 대한 스타틴계 약물과의 병용요법
  •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조절되지 않는 고콜레스테롤혈증과 고트리글리세라이드혈증의 복합형(Ⅱb형) 환자에서 스타틴계 약물과의 병용요법

건강한 여자사진

원재료명 (성분)

▶재료명을 보시기 전에 다음 내용을 필독해 주세요!
  • 캡슐 1,428mg 중(내용물로서 1,000mg)
유효 성분 : 오메가-3-산에틸에스테르90 1000mg
(에이코사펜타엔산(EPA)에틸에스테르로서 460.0mg, 도코사헥사엔산(DHA)에틸에스테르로서 380.0mg, 항산화제로서 알파토코페롤 4.0mg 함유)

주의점 (부작용 등)

전문 의약품인 만큼 신중한 복용이 필요한 제품입니다. 우선 과민 반응을 보이는 환자와 18세 미만의 소아에게는 투여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기능 장애, 생선 과민성 (알러지 등), 심한 수술 등의 출혈 고위험 환자에게는 신중히 투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임산부, 수유부를 대상으로한 데이터는 아직 부족한 상태이니 복용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부작용 및 위험성에 대한 내용은 식약처의 해당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복용법 (섭취 방법)

시코연질캡슐은 투여 전 지질저하 식이요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는 치료기간에도 계속 지속되어야 합니다. 위장장해를 피하기 위해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제품입니다. 복용량은 1일 1회 또는 2회 투여합니다. 통상 초회용량은 1일 2캡슐입니다. 필요시 1일 4g까지 증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