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리카캡슐75mg (프레가발린) 주요 특징 소개

본 포스팅은 한국화이자제약의 리리카캡슐 75mg에 대해 소개합니다. 신경병증성 통증의 치료약으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의 자료는 약학정보원의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본 제품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니 신중하게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리리카캡슐
이미지출처: 한국화이자제약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의 기사를 꼭 확인해보세요!

한국화이자제약 리리카캡슐75mg의 의약품 요약정보

리리카캡슐75mg은 어떤 제품인가요?

한국화이자제약의 전문의약품입니다. 성상은 흰색 또는 연한 노란색의 분말이 든 (상)적갈색(하)흰색의 경질 캡슐제입니다. 식약처상 분류는 기타의 중추신경용약 (119)입니다.

리리카캡슐75mg의 효과 및 효능

주요 효능/효과는 성인에서 말초와 중추 신경병증성 통증의 치료입니다. 그리고 간질, 섬유 근육통의 치료에 사용됩니다.

유효 성분 및 보조성분

▶재료명을 보시기 전에 다음 내용을 필독해 주세요!
유효성분: 프레가발린 (Pregabalin) 75mg
첨가제: 옥수수전분, 유당일수화물, 탈크
리리카캡슐 75mg
이미지출처: 한국화이자제약

주의사항 및 부작용

본 제품의 부작용은 정신계, 기관계, 신경계 등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인두염, 식욕증가, 혼돈, 우울, 불면증, 어지러움, 졸음  등) 그리고 신기능이 저하된 환자들에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약학정보원의 해당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복용법 (섭취 방법)

리리카캡슐75mg의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제품은 경구 투여용입니다. 일반적인 복용 방법은 1일 2회로 나누어 복용하는 것입니다. 복용시기는 음식물과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주로 신장으로 배설되는 약이기 때문에 신장 기능이 저하되신 분들은 용량 조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약학정보원 페이지 참고)
아직 복용량에 대한 말씀은 안드렸는데, 이는 증상별로 그 양이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은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약학정보원의 해당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함께 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