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빅마마 소한마리탕이라고 알려진 이혜정의일품소한마리탕라는 제품에 대해 리뷰합니다. 레토르트 형태의 가공 식품으로서 간편하게 국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 되겠습니다. 어떠한 특징이 있는 제품인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요특징, 주의사항, 조리방법, 원재료명 등을 알아봅시다.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다음 기사를 참고해보세요 ^^
빅마마 소한마리탕, 이혜정의일품소한마리탕의 특징 리뷰
간편식의 대세
멸균제품/레토르트 가공품으로 분류되는 이혜정의 일품소한마리탕입니다. NS횸쇼핑 등에서 홈쇼핑으로 유통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사골 농축액과 소도가니 농축액이 주성분으로 진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최근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간편식 시장이 더욱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경쟁이 치열할 것 같은데, 이러한 시대에 잘 되는 상품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빅마마 소한마리탕의 주재료인 소갈비는 미국 카길 프로틴 그룹의 소갈비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빅마마 이혜정님이 엄선하신 재료라고 합니다. 이외에 야채나 향신료들이 대부분 국산 재료인 점이 눈에 들어오는 제품입니다. 멸균제품이기 때문에 실온 보관이 가능한 점이 감사한 제품입니다.
HACCP 인증 시설에서 생산해
이제 HACCP 인증은 필수인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우리는 흔히 이 인증을 ‘해썹인증’이라고 합니다. HACCP는 위해요소분석(Hazard Analysis)과 중요관리점(Critical Control Point)의 영문 약자입니다. 이러한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소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빅마마 소한마리탕의 주의사항
제품을 소비하시기 전에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제품이 금속성 용기에 포장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봉지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가열 하실 경우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끓는 물에 중탕 조리 하실 때는 봉지가 터질 우려가 있으니 냄비 뚜껑을 덮지 않으셔야 합니다.
원재료명 살펴보기
빅마마 소한마리탕의 원재료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제수,소갈비(미국산)34.13%,소스지(호주산)6.13%,소고기[양지(호주산)]4%,사골농축액-23[고형분52%/사골(호주산),천일염]2.52%,소도가니농축액[고형분50%/소도가니(호주산20%]0.38%,대파,가공소금,진피(귤껍질),마늘분말(국내산),양파분말(국내산),생강분말(국내산),5′-리보뉴클레오티드이나트륨(향미증진제)※석박지:무81.81%(국산),고춧가루3.8%(국산),도미솔감칠맛베이스(국산),마늘(국산),재제소금(국산),양파(국산),새우젓(국산),찹쌀풀(국산),쪽파(국산),멸치액젓(국산),부추(국산),대파(국산),건고추(국산),생강(국산),설탕
조리 방법은?
조리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빅마마 소한마리탕의 조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접 가열
제품을 개봉하신 다음 냄비에 내용물을 붇습니다. 그리고 3분에서 5분 정도 끓여 드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중탕 조리
중탕 조리는 제품을 끓는 물에 ‘봉지 쨰’ 넣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에는 직접 가열보다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약 7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후에 봉지를 개봉하여 부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이 때, 화재에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
전자레인지 조리
마지막 방법은 전자레인지 조리입니다. 아까 주의사항에서 말씀드린 대로 봉지 째로 돌리시면 매우 위험합니다. 제품을 완전히 개봉해 전자렌지용 용기에 담은 후 랩을 씌워 3~4분 데워 드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700W 기준이니 1000W 기준으로는 2~3분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매 의사
마지막으로 저의 생각을 담은 리뷰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바로 구매의사 시간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제품을 구매할 계획에 있습니다. 아쉽게도 당장 냉장고에 식재료가 많아 구매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빅마마 이혜정님을 매우 좋아합니다. 최고의 요리비결이라는 프로그램을 즐겨보고 따라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곰탕류의 제품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제품에 관심이 더욱 가는 것 같습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