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옥주부 쪽갈비에 대한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합니다. 원재료명부터 조리법까지 필요하신 정보를 보기 좋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대가성 포스팅이 아닙니다. 제품 구매에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옥주부 쪽갈비의 특징 리뷰
옥주부가 직접
옥주부라는 말은 예전 개그콘서트에서 개그맨 ‘정종철’씨의 캐릭터였던 옥동자의 ‘옥’을 따온 브랜드입니다. 요리와 관련된 브랜드이기 때문에 ‘옥주부’라는 재미있는 닉네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정종철씨가 모델만 한 제품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개그맨 옥동자씨가 직접 재료선별부터 레시피 개발까지 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오랫 동안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이유 중 하나가 이러한 노력을 기울이는 데 시간을 보내셨던 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보통 이렇게 개인의 이름을 브랜드화 하여 전면적으로 광고하는 제품은 신뢰가 더욱 가는 편입니다. 이 제품은 바베큐맛과 스파이시맛 2가지로 출시된 습니다.
100% 로인립만 사용
제품 설명을 보니 로인립만을 사용했다는 문구를 보았습니다. 로인립은 등뼈쪽에 등심살이 붙어 있어 지방이 지극히 적으며 담백한 맛을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손으로 일일이 잘라낼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수입육을 사용한 제품이지만 유통 과정만 잘 이루어지면 국내산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편, HACCP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신뢰가 가는 점도 있습니다.
특별한 제조 과정
부드럽고 깊은 맛을 위해 다양한 노하우가 녹아들어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12시간 이상의 저온 숙성 과정과 고온에서 오븐으로 조리한 조리 과정에서 부드럽고 깊은 맛이 살아납니다. 본래 쪽갈비는 핏물 제거부터 손질과정이 너무 번거로워 집에서는 해먹기 어려운 음식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후라이팬 중 1가지 기구만 있어도 쉽게 조리가 가능한 이점이 있는 옥주부 쪽갈비입니다. 조리 방법은 뒤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냉동보관 제품
옥주부 쪽갈비는 냉동포장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보관도 냉동보관이 필요합니다. 돈까스를 비롯하여 이런류의 제품들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냉동보관으로 출시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축복 덕분에 이제 냉동 제품이 급부상 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원재료명
-
옥주부 바베큐 쪽갈비
돼지등갈비(외국산: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등) 73.15%
옥갈비소스[코리아숯불바베큐소스–LM(혼합간장(산분해간장(탈지대두:외국산))) 66.7%, 양파갈비소스(양파(국내산))] 21%
마더바베큐시즈닝[식염(국내산), 마늘가루(중국산)] 3.85%
옥주부맛간장
알레르기 유발 물질: 돼지고기, 대두, 밀, 쇠고기, 토마토 함유
-
옥주부 스파이시 쪽갈비
돼지등갈비(외국산: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등) 73.15%
매운갈비소스 [소스{소스(고추장(밀:미국,호주))}, 양파갈비소스(양파:국내산), 미향] 21%
마더바베큐시즈닝[식염(국내산), 마늘가루(중국산)] 3.85%
옥주부빨간장
조리 방법
간편한 조리 방법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후라이팬 조리가 가능합니다. 각 방법 별 조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동 후 조리합니다.
-
전자레인지: 쪽갈비의 포장을 벗긴 후 전자레인지용 용기(접시)에 담아 700W기준 5분간 데워 주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1000W 전자레인지가 더 많습니다. 1000W 기준으로는 4분입니다.
-
에어프라이어: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제일 선호합니다. 애초에 오븐 조리 제품이기 때문에 오븐과 비슷한 에어프라이어를 제일 추천합니다.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해동 후 포장재를 완전히 벗긴 뒤 180 도에서 8~10분 요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프라이팬: 제품을 해동한 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앞뒤로 5분간 뒤집어 가며 데워주시면 되겠습니다.
구매 의사
본 포스팅은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제품에 대한 조사겸 정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현재 냉동실의 사정때문에 당장 구매할 수는 없지만, 냉동 쪽갈비를 구매하게 되면 1순위로 구매해서 먹어보고 싶은 제품이 바로 옥주부 쪽갈비입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