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메겐 연질캡슐 핵심 정보 간단 요약

본 포스팅은 이소트레티노인을 주성분으로 하는 메디카코리아의 니메겐 연질캡슐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제품은 전문의약품으로, 처방전이 필요한 제품입니다. 본 포스팅의 자료는 약학정보원의 정보를 보기 좋게 요약한 것입니다.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의 기사를 꼭 확인해보세요!

메디카코리아 니메겐 연질캡슐의 의약품 요약정보

메디카코리아 니메겐연질캡슐은 어떤 제품인가요?

니메겐 연질캡슐은 대사성 의약품 중 비타민 A 및 D제로 분류되는 전문의약품입니다.  황색의 유상물질이 든 타원형의 연질캡슐이 되겠습니다. 복용하는 경구 투여용 약으로서 중증의 여드름 치료를 위한 제품입니다.

니메겐 연질캡슐의 효과 및 효능

주요 효과, 효능은 다른 치료법으로 잘 치료되지 않는 중증의 여드름을 치료하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결절성, 낭포성, 응괴성이 해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체간 병변과 관련된 낭포성 및 응괴성 여드름에 대한 효과가 강조되어 있습니다.

유효 성분 및 보조성분

▶재료명을 보시기 전에 다음 내용을 필독해 주세요!
유효성분: 이소트레티노인 10mg
첨가제(타르색소) :청색 1호, 적색40호, 적색3호
기타첨가제: 농글리세린, 레시틴, 산화티탄, 소르비톨액70% (비결정성), 야자경화유, 에틸바닐린, 젤라틴, 콩기름, 황납

주의사항 및 부작용

이 제품은 임산부 금기등급 1등급의 제품입니다. 이는 원칙적 사용 금기를 의미합니다. 이외에도 신부전 환자, 불내약성인 환자에게도 주의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전문 의약품인 만큼 전문가와 상세히 상담 후 사용하시고, 약학정보원 페이지를 자세히 살피셔야 합니다.

복용법 (섭취 방법)

니메겐 연질캡슐의 초기 용량은 이소트레티노인 기준 1일 체중 kg당 0.5mg입니다. 구체적으로는 20kg 당 1캡슐이 되겠습니다. 이후 유지 용량은 체줄 1kg당 하루 0.5~1.0 mg 까지 투여합니다. 중증의 여드름 환자의 경우 2.0mg 까지 증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용량 복용시에는 1일 1회, 고용량 복용시에는 1일 2회로 나누어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용법 및 용량은 약학정보원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함께 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